매일 성경묵상 글

매일 성경묵상 글

제목마태복음 5장 13 20절 말씀2023-01-27 09:07
작성자 Level 10

마태복음 5장 13 20절 말씀


1. 세상의 소금과 빛(13-16). 

하나님 나라 백성이 된다는 것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것입니다. 소금이라는 것이 은혜고, 빛이라는 것이 은혜입니다. 내 인생을 그렇게 불러 주시고, 복음 안에서 살도록 예정하시고, 택정하시며, 그 삶을 살도록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날마다 주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시다. 생각해 봅시다. 내가 소금이 아니라 썩게 하는 존재라면, 내가 빛이 아니라 어둥이라면 얼마나 비참합니까? 썩어질 것에 종노릇하던 삶, 더럽고 부패한 삶을 살던 나를 소금으로 살도록 하신 주님을 찬양합시다. 엡5:8절 말씀대로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고 한 말씀대로 어둠 속에서, 혼돈 속에서, 마4장에 나오는 베드로와 안드레, 요한과 야고보처럼 흑암에 앉은 백성이던 나를 빛이 되게 하시고, 빛의 자녀가 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시다. 이것은 노력으로 소금이 됨도 아니고, 노력으로 어둠이 빛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입니다. 소금이 되고, 빛이 되는 것은 새로운 피조물, 즉 하나님의 창조에 의해서 되어진 것입니다. 우리를 새창조하신 주님을 찬양합시다. 


2. 율법과 선지자를 완성하러 오신 예수님(17-20). 

율법과 선지자는 구약 성경전체를 말하는 말입니다. 구약성경이 불완전하다는 말은 아닙니다. 구약성경은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인데, 그 말씀은 예수님 안에서 완성되도록 기록된 것입니다. 구약은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하나님을 드러내며, 이 땅에 오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율법과 선지자를 폐하러 오신 것이 아니라 구약에 기록된 말씀대로 이 땅에 오셔서 그 구약의 말씀이 진실이며, 그 말씀대로 이 땅에 오셔서 구약에 말씀대로 사람들을 흑암에서 건져내고,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누리도록 하시는 일을 예수님이 완성하심으로 율법과 선지자를 완성하신 것입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의 의로는 천국에 들아가지 못합니다. 누구의 의로 들어갑니까? 바로 예수님의 의로 들어갑니다. 

사람의 의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로 구원에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율법과 선지자들이 전하는 복음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사람의 의로 완성되거나, 성취되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율법과 선지자를 완성하시는 분입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도저히 율법과 선지자들이 한 말씀을 따라 구원받을 수 없는데, 우리를 위해서 율법과 선지자를 성취하러 오신 주님을 찬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