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묵상 글

매일 성경묵상 글

제목마태복음 7장 12 20절 말씀2023-02-02 08:43
작성자 Level 10

마태복음 7장 13 20절 말씀


1. 좁은 문,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13-14). 

좁은 문과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이 나오고,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이 나옵니다. 이 문으로 길에 대한 묘사도 나옵니다. 

길과 문이라는 단어와 깊이 연관되는 것은 찾는다는 말과 두드린다는 말입니다. 길을 찾는 사람들, 길을 묻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문은 두드려야 열립니다. 문은 노크를 합니다.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는 7,8절의 말씀은 곧 좁은 문,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 그리로 가는 길과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가 기도하는 삶에서, 일상의 삶에서, 말씀을 보는 삶에서 구하고 찾고 두드려야 할 것은 다른 어떤 것이 아니라 바로 좁은 문,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입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주고자 합니다. 12절에 나와 있는 율법과 선지자가 대접하고자 하는 바가 그것입니다. 9-11절에서 아버지가 자식에게 좋은 것을 주려고 한다고 하는 것, 즉 아버지가 아들에게 좋은 것을 주고자 하는 그 좋은 것, 율법과 선지자가 대접하고자 하는  좋은 것, 바로 그것이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 좁은 문을 통해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것을 찾지 않습니다.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은 반면에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문은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다고 기록됩니다. 

율법과 선지자가 대접하고자 하는 좋은 것, 사랑하는 아들에게 아버지가 주고자 하는 좋은 것, 개들이 싫어하는 거룩한 것, 돼지가 발로 밟고 찢어 상하게 하는 것은 바로 율법과 선지자가 기록하고 있는 예수님이 다스리시는 하나님 나라입니다. 하나님이 통치하는 나라, 하나님이 다스리는 그 나라를 싫어합니다. 찾지 않습니다. 오히려 천하만국과 그 영광을 얻으려고 뱀을 달라고 하고, 돌을 달라고 합니다. 멸망으로 갑니다. 예수님은 그런 우리들의 눈을 열어 하나님 나라를 보게 하시고, 그 나라가 얼마나 좋은 나라인지를 사랑으로 가르치셨습니다. 


2. 거짓 선지자를 삼가라(15-20). 

거짓 선지자들은 하나님 나라를 말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성공하는 길, 세상에서 천하만국을 얻는 길, 명예와 부를 얻는 것, 즉 세상 나라에서 왕노릇하고, 높아지는 삶을 가르칩니다. 유머, 철학, 예의범절, 성공신화, 교양, 학위, 경제, 부동산, 투자, 성공을 가르칩니다. 

예수님이 한 번도 가르친 적이 없는 것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거짓 선지자입니다. 

노략질하는 이리라고 표현합니다. 겉은 양의 옷을 입었지만, 속은 이리입니다. 

열매로 알게 됩니다. 그들은 결국 하나님 나라를 얻는 사람이 아니라 돈과 명예와 성공을 얻는 못된 나무와 같습니다. 못된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은 이런 열매를 맺은 적이 없습니다. 이런 열매를 추구한 적이 없습니다. 돈과 명예, 힘과 권력의 열매를 맺은 사람들은 거짓 선지자입니다. 그러나, 십자가와 복음의 열매, 사랑의 열매, 오래 참음, 자기 유익을 구치 않음, 자비, 양선, 샬롬과 같은 성령의 열매를 맺으면서 삽니다. 

거짓 선지자는 세상 열매를 맺고, 참 선지자는 하나님 나라의 열매를 맺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열매는 예수님과 제자들이 살아간 삶입니다. 세상 나라의 열매는 사탄과 그 졸개들이 살아간 삶입니다. 사탄은 거짓의 아비이며, 살인한 자입니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거짓말도 하고, 사람을 괴롭히기도 하고, 죽이기도 합니다. 세상 나라 사람이었던 대제사장도 거짓 증인을 세우고, 자신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서 온 힘을 기울이고, 모의하고, 꽤를 내면서 세상 나라를 지키고 권력과 명예를 유지합니다. 그러면서 6절에 나온대로 예수님을 발로 밟고 찢어 상하게 하여 십자가에서 죽입니다. 돼지입니다. 개입니다. 이방인만 개와 돼지가 아니라 바로 그들이 예수님이 죽인 돼지입니다. 개입니다. 거짓 선지자입니다. 참 선지자로 살아갑시다. 예수님이 살아간 삶, 예수님이 전한 복음을 전하면서 사는 사람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