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묵상 글

매일 성경묵상 글

제목데살로니가후서 2장 1 17절 2022-08-30 07:57
작성자 Level 10

데살로니가후서 2장 1 17절 말씀


1.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1-12). 

2절에서 “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3절에서도 역시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고 합니다.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하면 주의 강림, 재림이 가까운 시기가 되면 우리는 새로운 무엇인가를 할 필요가 전혀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면서 살던 대로 살면 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은 시험 기간 다가오면 공부하듯이, 벼락치기하듯이 신앙생활을 하려고 합니다. 그렇게는 구원받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구원받을 수도 없습니다. 믿음이 마음대로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면, 왜 주의 강림이 가깝다고 하면서 재산도 팔고, 직장도 버리고, 더 열심히 모든 것을 버리고 신앙생활을 하라고 하는 걸까요? 마음을 흔들고, 두렵게 할까요? 3절에 나온대로 미혹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미혹은 누가 받을까요? 누가 거짓 것을 좋아할까요?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있으리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받지 못함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미혹의 역사를 그들에게 보내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들로 하여금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대로입니다. 미혹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않는 사람들, 십자가의 사랑을 거부한 사람들에게 미혹의 역사를 통해서 거짓 것을 믿게 한 것입니다. 십자가의 사랑, 참 사람을 받은 사람들은 거짓 사랑에 미혹되지 않습니다. 참 역사를 아는 사람은 거짓 역사, 거짓 기적에 미혹되지 않습니다.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미혹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음을 믿는 사람들은 미혹의 역사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미혹되리라 생각되지 않습니다. 더 무엇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조급할 필요도 없고, 두려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두렵게 하는 사람들에게 넘어가 두려워하는 사람이라면 다시 복음이신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의지해야 합니다. 

미혹하는 사람들이 아무리 대단해도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들보다 더 대단하신 예수님, 나를 위해서 죽으신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사랑을 아니 그것들은 아무 것도 아니기 때문에 미혹을 받지 않습니다. 이미 참 사랑을 알면 거짓 사랑이 보입니다. 이미 참 복음을 알면 거짓 복음이 보입니다. 그런데, 참 사랑, 참 복음을 모르면 거짓 사랑, 거짓 복음, 거짓 역사를 따라 갑니다. 미혹을 받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의를 모르니 불의를 좋아하여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복음을 붙들고 살면 됩니다. 항상 답은 복음입니다. 항상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다시 복음으로 돌아가는 일입니다. 

복음은 집 팔고, 몸 팔고, 직장을 버리라고 하지 않습니다. 거짓 복음주의자들은 늘 대단한 헌신과 희생을 하면 구원받을 것처럼 말합니다. 이런 말들에 미혹되지 맙시다. 성경에는 지옥 이야기로 두렵게 해서 복음을 전한 적이 없습니다. 성경은 하나님 나라를 전합니다. 지옥 보고 왔다는 사람들도 믿지 맙시다. 더욱 더 복음만 붙들고 삽시다. 


2. 우리의 구원(13-17). 

주의 날이 가깝다고 해서 두렵게 하는 사람들은 거짓 교사와 불법을 행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바울과 같은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요? 주의 날이 가까울수록 이렇게 합니다. 13절에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이를 위하여 우리의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라고 말합니다. 감사하고, 택함 받았다고 하고, 구원 받았다고 말합니다. 부르셨다고 합니다. 15절에 나온 것처럼 “굳건하게 서서 말로나 우리의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전통을 지키라”고 합니다. 굳건하게 해줍니다. 

16절에 나온대로 “우리를 사랑하시고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신 하나님”을 말합니다. 17절에 나온대로 “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로 굳건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고 합니다. 위로, 굳건함을 주지 결코 위협, 흔들림을 하지 않습니다. 마귀적 방법, 세상적 방법을 쓰는 자들이 마귀의 앞잡이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방법인 사랑, 위로, 은혜로 합니다. 마귀적 방법에 자극을 잘 받는다면 회개해야 합니다. 

주님의 날이 가까울수록 마귀적 방법, 세상적 방법으로 미혹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복음은 복음적인 방법으로 전해집니다. 왜냐하면, 복음을 받는 그릇은 복음적이기 때문입니다. 미혹하는 자들이 누구인지 오늘 말씀을 통해서 분명하게 알고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