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묵상 글

매일 성경묵상 글

제목사무엘하 22장 1 22절 말씀2022-10-26 08:12
작성자 Level 10

사무엘하 22장 1 22절 말씀


1. 인생에 대한 다윗의 고백(1-25). 

1절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다윗을 모든 원수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그 날에 다윗이 이 노래의 말씀으로 여호와께 아뢰어 이르되”라고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하신 일임을 명백히 말합니다. 다윗의 무용담, 영웅담이 아니라 다윗을 구원하신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사무엘상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는데, 다윗도 그렇게 고백하지 않는데 우리가 다윗 이야기로, 다윗의 승리 이야기로 읽는다면 이상한 일이며, 왜곡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을 사람의 이야기로 읽으면 다윗 전기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이야기로 읽으면 구원하신 구원사입니다. 성경을 구원사로 읽어가는 하나님의 사람이 됩시다. 성경이 말한대로 “여호와께서 다윗을 모든 원수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이야기로 읽읍시다. 다윗은 많은 승리를 거둔 사람이 아니라 많은 구원을 체험한 사람입니다. 

5절에 나온대로 사망의 물결에서, 불의의 창수에서, 6절에 나온대로 스올의 줄에서 사망의 올무에서, 7절에 나온대로 환난 중에, 17절에서 나온대로 많은 물에서, 18절에 나온대로 강한 원수와 미워하는 자들에게서, 19절에 나온대로 재앙의 날에 하나님이 다윗을 구원하셨습니다. 

우리도 그렇지 않습니까? 이런 저런 성공과 경험을 쌓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을 수없이 체험하고 살아온 사람입니다. 오늘도 우리를 구원하실 주님을 생각하면서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합니다.